딥러닝 및 AI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미용실 컨설테이션 솔루션

아날로그에 머물러있는 미용업은 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시술결과가 천차만별이며 고객은 시술실패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당사는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맞는 스타일 제안과 두피모발 상태에 따른 시술 추천으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여기에 통합 CRM 기능이 추가된 컨설테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미용실의 성공적인 퀄리티 컨트롤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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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명

얼굴 유사도 기반 헤어스타일 매칭과 헤어 트렌드 예측이 가능한

?딥러닝 및 AI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미용실 컨설테이션 솔루션?

2.제품용도

헤어디자이너의 미적 감각과 기술 구현 능력의 차이, 고객의 두피,모발 상태, 사용하는 제품 등에 따라서 시술결과는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헤어디자이너의 역량을 측정하는 일정한 기준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모발과 두피 상태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시술 방법을 제시하는 시스템이 부재합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최소한의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보다 신뢰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미용실의 매출이 낮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문제점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경력으로 다수의 고객을 보유한 헤어디자이너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결과,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가 실제로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에 영향을 제일 많이 주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또한 개인의 모발 및 두피 컨디션에 따라 시술의 성공률이 달라 헤어디자이너 역량 차이도 큰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0명의 디자이너가 사람의 얼굴을 봤을 때 10명이 같은 얼굴형, 이목구비의 특별한 점을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모발과 두피 컨디션을 파악하기에도 일정한 기준이 없는 현재로서는 디자이너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존할 수 밖에 없으므로 동일한 판단을 하기 어려우며, 이로 인해 디자이너별 시술 퀄리티를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은 언제나 오차를 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모든 판단을 추후에는 AI가 하게 하고자, 헤어디자이너가 고객을 상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컨설테이션 솔루션>과 이를 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CRM>을 주력 제품으로 개발함으로써 개인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는 시술 성공률을 올리는 기준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3.주요기능 및 특징

1. 컨설테이션 솔루션

미용실에 방문한 고객은 <키오스크>를 통해 접수하여 개인이 원하는 시술 환경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개인 맞춤 서비스 경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컨설테이션 시스템>으로 고객 문진, 디자이너의 진단,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 및 시술 제안과 시술 협의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고민과 니즈, 취향을 파악하고 사진 촬영을 통해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분석하여 적절한 헤어 디자인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며, 최종적으로는 고객의 모발 상태 및 두피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시술 방법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들은 <CRM>을 통해 적절한 시술 주기 및 제품 추천, 시술 가이드를 제시하여 디자이너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적절한 시술 레시피와 시술 가이드를 통해 미용실의 재고관리를 <ERP>를 통해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게 됩니다.

 

2. CRM

궁극적으로 미용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초개인화된 맞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장치로, 추후에는 플랫폼의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솔루션을 사용하는 미용실과 헤어디자이너의 숫자가 늘어나면, 보다 간편한 예약과 결제 및 사후관리가 가능한 플랫폼의 개발을 통해 헤어 및 뷰티 고관여 고객들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헤어디자이너와 고객들을 모은 헤어&뷰티 플랫폼은 미용실 예약뿐만 아니라, 헤어디자이너 구인 구직과 제휴 브랜드 연결 등에 있어서도 큰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4.제품형상(입체도)

<키오스크> 현재 개발 내용

 

<컨설테이션 시스템> *현재 개발 내용

 

 

 

 



투자 정보

희망 투자 유치 금액

2,000,000,000 원

총투자유치

1,550,000,000 원

  • 투자단계 SERIES A
  • 투자받은 기관 퓨처플레이
  • 투자 받은 금액(원) 250,000,000 원
  • 투자일자 2019.10
  • 투자단계 SERIES A
  • 투자받은 기관 엔젤투자자
  • 투자 받은 금액(원) 800,000,000 원
  • 투자일자 2020.08
  • 투자단계 SERIES A
  • 투자받은 기관 유니온투자파트너스
  • 투자 받은 금액(원) 500,000,000 원
  • 투자일자 2021.05

투자단계

  • Angel
  • Seed
  • Series A
  • Series B
  • Series C~E
  • IPO/M&A

IR 정보

Round 참가 횟수

1회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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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직 아날로그에 머물러있는 미용업은 헤어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시술결과가 천차만별이며 고객은 시술실패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당사는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맞는 스타일 제안과 두피?모발 상태에 따른 시술 추천으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 미용실 사업화를 통해 본사와 디자이너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필요한 컨설테이션 솔루션과 CRM을 개발함으로써 효율적인 운영과 성공적인 퀄리티 컨트롤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 2019.09.27 설립 업력 5 년차
  • 기업형태 중소기업
  • 보유기술 미용실 비대면 예약 무인단말기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예약 방법
  • 벤쳐인증 인증
  • 대표자

    박제희

  • 기업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65, 7층 이, 에프호실(역삼동)

  • 사업자번호

    527-88-01574

  •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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